[합격예감]독학사 2단계_마케팅조사

★ 2019년~2018년 기출문제 완벽 복원ㆍ수록!
★ 최신 출제경향에 맞춘 핵심 이론 정리
황사빈, 황사연 공편저 저 | 메인에듀 |  출시일 : 2020-1-15
배송료 : 무료배송
20,000 18,000원
  • 책소개
  • 목차
  • 배송/교환/환불

♣ 도 서 소 개

 

2019~2018년 기출문제 완벽 복원수록!

최신 출제경향에 맞춘 핵심 이론 정리

 

♣ 도 서 목 차 ♣ 

 

 2019년 기출문제

2018년 기출문제

 · 정답 및 해설

 

[이론편]

 

 

제1장 마케팅조사의 이해

1 마케팅조사의 의의

2 마케팅조사와 마케팅 프로그램의 개발

3 마케팅조사의 유형

4 마케팅조사의 단계

5 과학적 조사방법의 활용

6 마케팅조사의 주요 조사대상

7 마케팅조사의 수행주체

8 마케팅조사의 이용주체

9 마케팅조사의 윤리

 

 

제2장 마케팅조사의 예비적 관계

1 의사결정단계와 마케팅조사

2 마케팅 문제의 인식

3 마케팅 문제의 정의

4 마케팅 문제의 유형

5 조사요구서의 작성

6 마케팅조사 제의서 작성과 평가

 

 

제3장 마케팅조사 모델과 조사정보의 구조

1 마케팅조사 정보의 기능

2 마케팅조사 모델

3 조사정보의 구조와 개발과정

4 변수

 

 

제4장 자료의 측정

1 1차 자료와 2차 자료

2 측정의 의미와 과정

3 척도의 종류

4 측정의 타당성 및 신뢰성

 

제5장 질문서의 작성

1 질문서 작성의 중요성

2 질문서 작성의 기본지침

3 질문서 작성의 예비조사

4 질문서의 구조와 질문내용의 파악

5 질문- 응답형태의 선택

6 질문의 순서

7 질문용어의 선택

8 예비조사와 질문서의 보완

 

 

제6장 표본조사의 설계

1 표본추출의 기본용어

2 표본추출의 방법 및 표본조사의 설계

3 표본추출의 단계

4 실험설계

 

 

제7장 자료수집방법

1 수집방법과 수집방법의 결정 기준

2 커뮤니케이션 방법

3 커뮤니케이션 방법 선택의 기준

 

 

제8장 수집자료의 처리와 분석

1 수집자료의 정리와 분석단계

2 수집자료의 정리:편집과 코딩

3 자료의 분석

4 단일변수의 분석

5 두 변수의 분석

6 다변량분석

 

 

제9장 단순회귀분석

1 변수 상호 간의 관계

2 회귀모델의 기본개념

3 회귀분석의 모델

4 회귀방정식의 추정

5 회귀모델 오차의 분산추정

6 회귀분석에 있어서의 통계적 추론

7 회귀모델의 평가

8 상관관계

 

 

제10장 분산분석

1 분산분석의 이해

2 분산분석의 이론적 고찰

3 분산분석의 종류 및 주의점

 

 

제11장 다변량분석법

1 다변량분석법의 활용

2 요인분석법

3 군집분석법

4 판별분석법

5 다차원척도법

6 컨조인트분석법

7 교차분석법

 

 

제12장 조사결과의 통합 및 조사보고서 작성

1 조사결과의 통합 및 요약을 위한 기법들

2 조사보고서 작성

 

 

[문제편]

 

 

제1장 마케팅조사의 이해

 

 

제2장 마케팅조사의 예비적 관계

 

 

제3장 마케팅조사 모델과 조사정보의 구조

 

 

제4장 자료의 측정

 

 

제5장 질문서의 작성

 

 

제6장 표본조사의 설계

 

 

제7장 자료수집방법

 

 

제8장 수집자료의 처리와 분석

 

 

제9장 단순회귀분석

 

 

제10장 분산분석

 

 

제11장 다변량분석법

 

 

제12장 조사결과의 통합 및 조사보고서 작성